GM다이어트 - 배고프지 않은 다이어트 식단 (GM원더스프 레시피 포함)
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GM다이어트 - 배고프지 않은 다이어트 식단 (GM원더스프 레시피 포함)

by Project_J 2021. 7. 10.
728x90
반응형

GM다이어트 

미국 자동차 회사 GM(General Motors)에서 1985년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고안한 다이어트 식이요법이다. 7일간 진행되는 식단으로 운동과 함께 병행하면 4kg~9kg까지 감량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GM다이어트 식단

 

하기 표에 나온 정해진 식단과 용량을 지켜서 식단을 한다. 식단표에 맞춰서 진행하게 되면 1~3일까지는 몸이 해독되고 4일째 부터는 감량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GM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처음 2일 동안 몸속 수분이 빠르게 빠지게 된다. 이때 근육통, 체온상승, 피로감, 고혈압, 소화부량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물을 잘 섭취하게 되면 이런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물은 매일  8~10잔 정도 섭취한다. 

 

식단이 너무 어렵다면 채소와 과일을 먹을 때 드레싱을 빼고 후추, 레몬즙, 허브 정도를 곁들여서 먹을 수는 있다. 

 

술&설탕은 절대 먹으면 안된다. 특히 숭은 중추 신경계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설탕은 과일에들어 있는 당으로 충분하게 섭취하기 때문에 추가로 섭취하는 것은 절대 금지이다. 보식기간에도 당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빵, 국수 등은 절대 섭취를 금지 해야한다. 

 

바나나는 일주일에 4~6개 정도만 섭취한다. 바나나는 먹으면 바로 에너지로 전환되기 때문에 운동 전이나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은 식품이다. GM다이어트에서는 몸에 쌓인 독소를 빼고 축적된 지방을 태우는게 목적으로 최소 몸이 지방 연소를 준비하는 기간까지는 섭취를 금한다.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GM다이어트 후 보식시간을 활용하면 더 많은 몸무게를 줄일 수 있다. 

구분 내용
1일째 바나나를 뺀 과일만 섭취
2일째 감자를 뺀 채소만 섭취
3일째 감자와 바나나를 뺀 과일, 채소 섭취
4일째 GM원더스프, 바나나 4~6개, 우유 3잔(약 600ml)
5일째 소고기 20온스(약 580g) 이하, 토마토 6개
6일째 닭고기 20온스(약 580g) 이하, 채소
7일째 현미, 과일주스, 채소

* 양이 표시되지 않은 것들은 배고프지 않을 만큼 양껏 먹으면 된다. 

 

[GM원더스프 만드는 법] 

재료 : 물800ml, 양파 6개, 피망 2개, 토마토 3개, 양배추 1개, 샐러리 1단
1. 양파, 피망을 적당히 썰어 올립유에 갈색 빛이 돌 정도로 볶는다. 

2. 냄비에 볶은 양파, 피망을 넣고 적당히 썬 샐러리와 토마토, 양배추를 넣고 물을 부어 끓인다. 

3. 1시간 정도 충분히 끓어 내용물이 물컹하게 익으면 완성된다. 
   원더스프를 만들때 간은 하지 않거나 소금/후추로 약간만 한다.

 

[원더스프 만드는 법] 

https://www.youtube.com/watch?v=ktQBVACGR64

 

 

주의 사항 
1) 매일 물을 1리터 이상 마셔야 하고 금주를 해야 한다. 

2) 설탕 섭취는 절대 금물 (유제품 섭취 시에도 무가당 제품이어야 함.)

3) 건과일, 견과류는 먹지 않는다. 

4) 건강에 문제가 있는 환자들은 피해야 한다. 
5) 성장기의 청소년이나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다. 
6) 연속해서 진행하지 말고 일주일간 진행 후 보식 기간 1~2주일을 갖고 추가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