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디톡스 다이어트(feat. ABC주스, 빼빼주스, 헐리우스48시간)
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성공하는 디톡스 다이어트(feat. ABC주스, 빼빼주스, 헐리우스48시간)

by Project_J 2021. 7. 11.
728x90
반응형

[디톡스 다이어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찾아보면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디톡스를 먼저 하고 다이어트에 들어가면 좋다는 내용이 많이 보인다. 해독(detox, 디톡스)은 인체 내에 축적된 독소를 뺀다는 개념으로 대체의학적 제독 요법을 말한다. 유해물질이 몸 안에 과하게 들어오는 것을 막고 장이나 신장, 폐 피부 등을 통한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는 것이다. 

 

디톡스는 단기간 집중적으로 진행하는 단기 디톡스와 장기간 진행하는 장기 디톡스가 있는데, 레몬디톡스,  물 단식, 유기농산물, 제철음식을 통한 비타민 미네랄을 섭취하는 방식 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각자 개인에게 맞는 디톡스 방법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디톡스 방법

 

1. 액체 절식 디톡스 :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디톡스 방법. 물, 차, 과일주스, 야채주스와 같은 액체만 2~3일 동안 섭취하거나, 다른 음식과 병행하여 좀 더 길게 진행한다. 액체 다이어트는 열량의 섭취를 제한하여 체중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런 액체 디톡스는 다양한 종류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이름을 붙여서 알려지고 있다. 

 

▷▶대표적인 액체 디톡스 종류는 ABC주스를 들수 있다.  Apple(사과) + Beet(비트) + Carrot(당근)를 갈아서 만든 주스이다. 

[디톡스를 해야 하는 이유 & ABC주스란? ] 
https://www.youtube.com/watch?v=U91zlU5lTl4

[ABC주스 쉽게 만드는 레시피] 

https://www.youtube.com/watch?v=W8YD--lDA_4

 

▷▶최근 나는 몸신이다에 나와서 이슈가 된 빼빼주스

[빼빼주스 효과 및 만드는 레시피]
https://www.youtube.com/watch?v=arn2Xa3TMDE

▷▶디톡스의 원조라고 불릴 만큼 유명한 헐리우드48시간
[헐리우드48시간]

1997년도에 할리우드 스타 관리 전문가가 개발 하여 론칭했다. 미네랄,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48시간 동안 제품을 먹으면서 디톡스를 하는 방법이다. 

 

헐리우드48시간 영양성분
헐리우드48시간 영양성분
헐리우드48시간 영양성분표

 

▷▶레몬 디톡스

[레몬의 효능] 

레몬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는 간기능을 활성화해서 해독을 촉진하고 숙취를 해소해 줍니다. 신맛과 구연산 성분 역시 간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간 기능이 회복되면 피로 회복도 빨라지게 됩니다. 
레몬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효능이 탁월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에 많이 합유된 비타민C는 항산화 물질이 매우 풍부해서 피부 노화 방지와 세포 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피부 재생과 탄력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레몬 디톡스는 일정 시간 동안 다른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레몬물의 형태로만 섭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채내 독소를 배출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며, 변비와 피부 트러블 등을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몬 디톡스 만들디 및 복용방법] 
1) 냉수 및 탄산수와 혼합해서 만들기
   - 레몬을 통째로 얇게 썰어 씨를 빼낸 다음 설탕을 뿌려 반나절 이상 재워둔다. (레몬 숙성 과정은 생략가능)
   - 재워둔 레몬 1~2개를 컵에 넣고 레몬 1개를 과육부부만 수저 등으로 압착한 후에 추가로 넣는다. 
   - 냉수와 탄산수를 붓고 추가로 적당량의 얼음과 민트 잎을 넣고 마신다. 

2) 레몬즙에 메이플 시럽을 곁들이기
   - 레몬 3~4개(시판 레몬즙으로 대체 가능), 생수 1.5~2리터, 메이클 시럽
   - 레몬을 반으로 잘라서 레몬즙을 짜서 생수 1.5리터와 레몬즙 &메이플 시럽  100ml정도 넣고 마신다.

   - 기호에 따라 메이플 시럽양을 줄여서 사용하면 됩니다.  


* 레몬 복용시 잘 세척하여 껍질까지 먹는 것이 껍질에 있는 에리오시트린 성분이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일반 
과일즙에 비해 23배 정도의 높게 함유 되어 있다.)

Tip 레몬 세척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gzUWafq_TdM

2. 과일 디톡스 : 굶을 필요 없이 절식을 할 수 있는 디톡스 방법이다. 충분한 양의 과일을 섭취하여 신체 안의 에너지를 높이고,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 여러 종류의 다양한 과일을 먹거나 한 가지 종류의 과일을 먹을 수도 있다. 하지만 영향의 불균형이 있기 때문에 최장 7일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Tip
1) 감귤류 과일 디톡스 : 오렌지, 귤, 라임, 레몬 등 과 같은 감귤류 과일은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다. 감귤류 과일만 먹거나 다른 과일과 섞어서 먹을 수 있다. 최장 7일을 넘지 않도록 한다. 

2) 포도 디톡스 : 포도에는 레스베라트롤이 함유되어 있어 암과 당뇨병 예방에 좋으며, 혈전을 방지할 수 있다. 포도에는 비타민 C와 칼륨이 도 풍부하다. 포토 디톡스는 3~5일만 진행하는 것이 좋다. 

 

 

3. 7일 동안 과일과 야채만 섭취하기 : 과일과 야채에는 건강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 과일과 야채를 골고루 섭취하면 디톡스 효과는 누리고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다. 

 

  • 섬유질 함유 높은 음식 : 강낭콩, 검은콩, 사과, 대두, 블루베리
  • 칼륨 함유 높은 음식 : 당근, 바나나, 감자, 익힌 푸른 채소, 고구마
  • 비타민 C 함유 높은 음식 : 오렌지, 키위, 딸기, 케일, 콜리플라워, 토마토, 방울양배추, 망고 피망, 
  • 엽산 함유 높은 음식 : 아스파라거스, 오렌지, 익힌 시금치
  • 좋은 지방 함유 높은 음식 : 아보카도, 올리브, 코코넛 

 

 

728x90
반응형

댓글